NOTICE
- 학부 게시판
[학사]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/졸업유예/과정수료 예정자 대상 인증제 추가 신청 안내
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/졸업유예/과정수료 예정자 중 반드시 인증제 학점을 통하여 졸업학점이 충족되는학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1. 신청 기간 2025년 6월 4일(수) 09:00 ~ 6월 11일(수) 17:00 ※ 기간이 지난 후에는 신청이 불가함 2. 신청 방법 가. 신청방법: 신청 학생이 직접 사회대 행정실(포210호) 방문하여 서류 제출 나. 제출서류 -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또는 공인자격증 원본 및 사본 각 1부 (공인자격증은 해당 기관 홈페이지에서 출력되는 성적확인서로 제출 가능함) - MOS신청자는 MOS시험아이디 화면 캡처 출력물 1부 추가 제출. - E-Test의 경우 자격증 원본(혹은 자격확인서)와 OA마스터확인서를 함께 제출 - TOEIC을 응시한 중증청각장애인은 해당 성적표 외 복지카드 복사본 1부 혹은 해당 동사무소에서 발급한 장애인 확인서 1부를 추가 제출 다. 제출처: 소속대학 행정실 (소속대학, 학부, 전공, 학번, 성명을 기재한 후 제출하며, 접수 시 원본과 사본 대조 후 원본은 반환함) 라. 추가 신청의 경우 유레카에 신청 내역을 입력하지 않습니다. 3. 인정 기준 - 본교 홈페이지학사안내→학점인정→영어및정보인증제 참고(☞링크) 4. 유의 사항 가. 제출한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및 공인자격증은 해당기관에 사실 조회하게 되며, 위․변조사실 발견 시 징계 규정에 의해 퇴학 등 중징계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나. MOS자격증을 제출할 경우 해당사이트(www.ybmit.com)에서 접속 후 MOS시험아이디가 나오는 화면[My Test>시험아이디 찾기]을 캡처 처리 후 화면을 출력하여 자격증과 함께 제출 바랍니다. 다. E-TEST 신청자의 경우 OA 마스터2급, 개별등급 평균 2급을 모두 만족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라. ‘졸업학점이 부족한 경우’에만 신청 가능합니다.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/졸업유예/과정수료 예정자 중 졸업학점을 이미 다 채운 학생은 신청 불가합니다. ※ 영어 및 정보인증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‘이화홈페이지>학사안내>학사정보>학점인정>영어 및 정보인증제’ 참조 및 학적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(02-3277-2030).
VIEW MORE- [학사]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졸업/졸업유예/과정수료 예정자 대상 인증제 추가 신청 안내 2025.05.29
- [안내] 2025학년도 교내 구성원 대상 온라인 안전교육 참여(6.9~12.31) 2025.05.26
- [학사] 영문 학부 졸업증서 수여 관련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안내 2025.05.19
- [실습] 2025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배정 결과 안내 2025.05.12
- [장학] 2025년「지설 문헌정보장학상」공모 안내 (~5/16) 2025.05.07
- [안내] 2025년 8월 졸업신청자 중 교사자격취득예정자 추가 서류 제출 안내 2025.05.07
- [학사] 학부 2025년 8월 졸업예정여부 조회 및 졸업의사 신청기간 안내 2025.04.30
- 대학원 게시판
[안내] 2025- 1학기 일반대학원 『우수학위논문상』 시행 안내
2025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『우수학위논문상』 시행 안내 1. 시상목적 및 기대효과 가. 대학원생의 연구력 향상 및 학술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, 대학원생이 석·박사과정 중 우수한 연구를 통해 탁월한 연구 성과를 학위청구논문으로 발표하는 경우 이를 시상하고자 함 나. 우수학위논문상 시상을 통하여 대학원생의 연구 활동을 격려하고 대학원생 학술 활동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여, 새로운 지식을 생산하는 연구중심대학으로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함 2. 시상 분야: 인문·사회계열, 이·공계열(의학 포함), 예체능계열 3. 시상 규모 및 내용 가. 규모: 각 대학별 논문제출 졸업예정인원의 10% 이내 나. 내용: 총장 상장 수여 및 학적부 기재 4. 참가대상: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학위 수여 예정인 일반대학원 각 학위과정생 5. 대상업적: 석·박사 학위청구논문으로 연구윤리를 준수하여 작성된 논문 6. 후보자 추천: 해당 논문을 지도한 지도교수(교원 1인당 학생 1명 추천 가능) 7. 제출 서류 및 기한 구분 제출 서류 제출 기한 학생 →소속 대학 행정실 ① 우수학위논문상 추천서[서식2] ② 학술지 발표 연구실적 목록[서식3] ③ 학술지 발표 연구실적 중 대표실적 1부 (②, ③은 해당자에 한함) ④ 학위청구논문 1부(논문 심사가 완료된 가제본도 가능) 2025. 7. 2.(수) 17:00 ※제출한 서류와 자료는 반환하지 않음 8. 수상자 선정 가. 심사절차: 각 대학별로 심사하여 논문제출 졸업예정인원의 10% 이내로 수상자를 선발 후 대학원생연구지원센터로 추천, 필요시 심사위원단 평가 및 대학원위원회 심의를 거침 나. 심사방법: 제출한 논문의 수월성을 평가함 다. 우수학술논문상과 중복 수혜 불가 9. 수상자 발표 및 상장 수여 가. 수상자 발표: 2025년 8월 중순 나. 상장 수여: 2024학년도 후기(2025년 8월) 학위수여식 당일 소속 대학 행정실을 통해 배부
VIEW MORE- [안내] 2025- 1학기 일반대학원 『우수학위논문상』 시행 안내 2025.06.05
- [안내] 2025학년도 일반대학원 『우수학술논문상』 시행 안내 2025.06.05
- [학사] 2025-1학기 대학원 영어(공인어학시험) 추가 제출 안내 2025.06.05
- [안내] 2025-2학기 석사학위과정에서 석·박사 통합과정으로의 학위과정 변경 시행 2025.06.04
- [학사] 2025-1학기 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 교과목 트랙 신청 안내 2025.05.27
- [안내] 2025학년도 교내 구성원 대상 온라인 안전교육(6.9~12.31) 2025.05.26
- [장학] 2025-2학기 일반대학원 주요 장학금 안내 2025.05.22
- 취업/정보/홍보
[안내] 국가기록원 대학(원)생 실습 과정 안내
1. 국가기록원에서는 관심있는 대학(원)생 및 교육원생을 대상으로 기록관리시스템 실습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. 가. 과정 개요 - 교육구분: 일반교육[국내] - 과 정 명: 대학(원)생 실습 과정 - 교육대상: 대학(원)생 및 교육원생 총 40명 - 교육일정: 7. 2.(수) 10:00~16:00 - 교육장소: 국가기록원 기록관리교육센터 제2교육장(2층) 나. 신청 방법 안내 - 신청기간: 2025.6.12.(목) ~ 6.22.(일) - 신청방법:기록관리교육센터 홈페이지* 수강신청>집합교육 메뉴에서 신청 * 홈페이지 주소 : https://edu.archives.go.kr - 선발방법: 신청기간 마감 후 3일 내 전 교육생 선발* 후 문자로 개별 통보 * 선착순으로 선발, 정원 초과 시 학교별 안배 등을 고려하여 선정 다. 행정사항 및 개인별 안내 사항 - 대학내 학과(문헌정보학과, 역사학과, 기록관리학과, 보존복원학과, 행정학과 등 포함한 관심있는 학과) 조교 및 대학(원)생/교육원생에게 반드시 공문 공유되도록 공유 요청 ※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과 사무실 , 게시판 등에 게시 - (신청자 확인사항) 개인별 신청 후 승인 문자를 받은 교육생만 교육 참석 가능 - (수료증) 수료 당일에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출력(별도의 수료 통보 없음)
VIEW MORE- [안내] 국가기록원 대학(원)생 실습 과정 안내 2025.06.12
- [장학] 누리장학사업 장학생 신청 안내 2025.05.19
- [안내] 2025년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2025.05.16
- [안내] 제3회 이화재학생문학상 공모 2025.04.29
- [장학] 2025-1 본부기탁 장학금 안내 2025.04.22
- [장학] 2025-1 선배라면 장학금 안내 2025.04.22
- [홍보] 삼성 청년SW·AI아카데미(SSAFY) 14기 모집 안내 2025.04.22